광주시, ‘자치구 소통의 날’ 열었다 | 뉴스로
광주광역시

광주시, ‘자치구 소통의 날’ 열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18일 오후 동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동구 소통의 날’ 행사에 참석해 임택 동구청장과 함께 시·구정 주요 현안에 대해 주민들과 대화를 나눈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광주광역시 제공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지난 18일 동구청에서 ‘자치구 소통의 날’을 열고 “시민이 기쁘고 즐거운 광주를 만들기 위해 온힘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강 시장은 이날 동구 주민 300여 명과 시·구정 현안에 대해 이야기했다. 특히 동구는 원도심으로 광주에서 가장 많은 도시재생사업이 이뤄지고 있는 만큼 다양한 도시재생사업에 대해 논의하고 즉석에서 쏟아진 주민의 다양한 건의사항을 경청했다.

강 시장은 또 주민들이 궁금해 하는 안전성을 확보한 지산나들목(IC) 진출입로 추진, 순항 중인 복합쇼핑몰, 57년 만에 열리는 무등산 정상개방 등 시정 현안을 상세히 설명하고, 동구민이 요청한 정책 수립 등을 약속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동구 소통의 날 참석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18일 오후 동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동구 소통의 날’ 행사에 참석해 임택 동구청장과 함께 시·구정 주요 현안에 대해 주민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광주광역시 제공

이날 행사는 동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렸으며 강 시장을 비롯해 임택 동구청장, 홍기월·박미정·김용임 시의원, 동구의회 김재식 의장과 이지애 부의장, 김현숙·문선화·노진성·박종균·박현정 구의원, 김명기 주민자치연합회 회장, 배용태 동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주민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주민들은 광주시에 구도심 활성화를 위한 광주형 도시재생사업 추진, 인공지능 헬스케어 복합센터 조성, 동구청 부설주차장 건립, 전남대학교병원 일원 도시재생 혁신지구 추진, 노후 교량시설 보수보강 지원 등을 요청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동구 소통의 날 참석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18일 오후 동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동구 소통의 날’ 행사에 참석해 임택 동구청장과 함께 시·구정 주요 현안에 대해 주민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광주광역시 제공

임택 광주 동구청장은 “지역 특성을 살린 사람 중심의 도시재생 사업으로 찾고 싶은 동구를 만들겠다”며 “소통의 자리를 통해 세계가 주목하는 인공지능 중심도시 광주가 되도록 동구가 함께 뛰겠다”고 밝혔다.

강기정 광주시장은 “동구는 출생률이 높아지고 청년과 초등 인구가 증가하고 있는데다 아시아문화전당, 동명동 일대를 찾는 유동인구까지 감안한다면 더욱 희망적이다”며 “시정 최대 목표는 시민이 행복하고 기쁘고 즐거운데 있다. 원도심 활성화 등 활력 넘치는 동구를 만들기 위해 온힘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