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현장중심 소통행정 강화 위한 ‘읍면동 권역별 순회 현안 회의’ 운영 | 뉴스로
경기광주시

광주시, 현장중심 소통행정 강화 위한 ‘읍면동 권역별 순회 현안 회의’ 운영

광주시(시장 방세환)가 현장 중심의 소통행정 강화를 위해 ‘읍면동 권역별 순회 현안 회의’를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광주시는 지난 21일 초월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초월·곤지암·도척 권역별 순회 현안 회의를 열었다.

권역별 순회 현안 회의는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꾸준히 소통하며 협력해 나가기 위해 마련됐다. 광주시는 매월 권역별로 읍면동을 순회하며 지역 현안 사업을 점검하고 건의 사항을 청취해 시정에 반영할 예정이다.

이날 회의에는 방세환 광주시장을 비롯해 해당 읍면장과 시청 주요 국‧과장 등 20여 명이 참석했으며 대민행정의 최접점에 있는 읍면장과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눴다. 회의는 읍면별 주요 현안 추진 상황과 건의 사항에 대해 토의하고 시에서 추진 중인 읍면 주요 사업에 대해 공유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방세환 광주시장은 “읍면장은 현장에서 시민들과 소통하는 현장 중심 책임행정을 펼쳐주기 바란다”며 “시민들의 행정 체감도를 높이기 위해 추진 중인 현안 사업들이 차질 없도록 꼼꼼히 챙겨달라”고 당부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