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남구, 행복한 공동체 만들기 ‘남구 인문학 아카데미’ 연중 실시 | 뉴스로
광주 남구

광주 남구, 행복한 공동체 만들기 ‘남구 인문학 아카데미’ 연중 실시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올해 신바람 나는 인문학 붐 조성으로 개인 및 공동체의 위기를 극복하는 해법을 찾기 위해 인문학 아카데미를 비롯해 역사탐방, 창작 시화전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인간에 대한 성찰과 삶의 지혜 함양 등 가치 탐구를 비롯해 표현 활동을 통해 인문학적 가치를 재발견하고, 이를 통해 사람 중심의 행복한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남구 인문학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연중 실시한다”고 밝혔다.

각 분야별 진행을 국내 최고의 강사진이 맡는 ‘남구 인문학 아카데미’는 오는 2월 23일부터 11월 2일까지 매주 목요일마다 열리며, 인문학에 관심 있는 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남구는 오는 8월에 포충사 및 진주성 일대를 둘러보는 역사탐방을 실시하며, 오는 10월에는 문학인과 함께하는 ‘인문 체육대회’를 비롯해 대한민국 책의 날을 기념해 ‘인문학의 날’ 프로그램도 진행할 계획이다.

또 오는 11월 백운광장 일원에서 인문학 아카데미 시 문학 분야 수강생과 주민 등이 참여하는 창작 시화전 및 출판기념회도 실시할 예정이다.

남구 관계자는 “인문학 대중화를 위해 남구의 특색과 색채를 반영한 인문학 프로그램을 연중 다채롭게 진행한다”며 “성숙한 시민문화를 조성하는 등 남구형 인문학 가치를 확립할 수 있도록 인문학 아카데미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