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구, 어린이 눈높이 맞춤 교통안전교육 좋아요! | 뉴스로
광주 동구

광주 동구, 어린이 눈높이 맞춤 교통안전교육 좋아요!

광주 동구(청장 임택)는 어린이들에게 안전한 교통문화 습관을 길러주기 위해 마련한 ‘찾아가는 어린이 교통안전교육’이 적극적인 참여 속에 성료했다고 밝혔다.

구는 당초 3월부터 교육을 시작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여파로 지난 8월 12일부터 11월 30일까지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32개소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안전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도로교통법 개정(일명 민식이법)으로 어린이 교통안전의 중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어린이들에게 안전한 보행과 올바른 횡단보도 통행방법에 대한 조기교육을 통해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교통안전 의식을 향상시키기 위한 실습위주 교육으로 구성됐다.

교통안전 담당자와 도로교통공단 광주전남지부 교통안전 교육지도사가 직접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방문해 이뤄진 이번 교육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내실 있는 교육으로 어린이들의 높은 호응 속에 마무리됐다.

특히 교통사고 예방법, 횡단보도 건너기, 교통안전 표지판 익히기, 다양한 시청각교육 등 어린이들이 스스로 안전한 교통습관을 기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으로 꾸며졌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교육 지도사가 직접 방문해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실습위주의 교육을 실시해 줘 감사하다”면서 “어린이들 안전사고와 교통사고 예방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임택 동구청장은 “이번 찾아가는 교통안전교육이 어린이들의 올바른 교통안전 습관에 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면서 “내년도에도 대상을 확대해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교육을 더욱 강화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