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구 지원건강생활지원센터 ‘새싹 건강체험관’ 큰 호응 | 뉴스로
광주 동구

광주 동구 지원건강생활지원센터 ‘새싹 건강체험관’ 큰 호응

광주 동구(청장 임택) 지원건강생활지원센터가 어린이들의 올바른 건강생활 습관을 형성하기 위해 운영 중인 ‘새싹 건강체험관’이 어린이집과 유치원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 6~7세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운영 중인 ‘새싹 건강체험관’은 올해부터는 초등학생까지 대상을 확대해 테마별 건강 체험과 보건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주요 건강 테마로는 비만, 영양, 절주, 손 씻기, 생명존중, 아토피, 신체활동 등 총 7개 주제로 어린이가 직접 참여해 올바른 건강 생활습관을 즐거운 체험을 통해 배울 수 있다.

테마별로 바르게 걷기, 비만조끼, 뚱뚱이홀쭉이 거울, 손 씻기, 아토피 측정, 암벽타기 등을 직접 몸으로 체험하는 것은 물론 시청각 교육을 병행해 어린이들의 올바른 건강습관을 통한 건강한 성장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새싹 건강체험관’은 지원1동 복합커뮤니티센터 2층 지원건강생활지원센터를 통해 주 3일(화·수·목) 오전 10시, 오후 2시 사전예약제로 운영되고 있다. 신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구 지원건강생활지원센터(062-608-3952, 3955)로 문의.

임택 동구청장은 “아이들이 새싹 건강체험관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한 생활습관을 기를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아동친화도시 동구에서 우리 아이들의 몸과 마음이 모두 건강하게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