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북구, 2021년 보육 유공 정부포상 ʹ국무총리상ʹ | 뉴스로
광주 북구

광주 북구, 2021년 보육 유공 정부포상 ʹ국무총리상ʹ

광주시 북구(구청장 문인)는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2021년 보육 유공 정부포상’에서 광주시에서는 유일하게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국무총리상’을 받는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보육 유공 포상은 보육 사업 도입 및 안정적 정착에 기여한 지방자치단체에 주어지는 상이다.

북구는 보육정책 수립 집행, 공보육 시설 확충, 보육교사 처우 개선, 어린이집 질 및 안전관리, 보육 관련 제도 개선 수범사례 등 평가지표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다.

지난 2019년부터 2021년까지 3년 연속 국공립어린이집 건립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돼 안전하고 쾌적한 보육환경 조성에 노력하고 있다.

공공건축물 그린리모델링 사업을 추진, 에너지 성능 향상 및 효율 개선 등을 통해 국공립어린이집 17개소를 녹색어린이집으로 탈바꿈시키고 있다. 또 온라인 육아골든벨, 열린 어린이집 활성화 지원, 보육교직원 견학 및 안전교육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문인 북구청장은 “이번 수상은 보육현장에서 질 높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애쓰는 보육교사들과 공직자가 함께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북구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부포상 시상식은 오는 12월 8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릴 예정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