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구정혁신 위한 씽크탱크 떴다 | 뉴스로
광주 서구

광주 서구, 구정혁신 위한 씽크탱크 떴다

광주 서구(구청장 김이강)의 구정 혁신을 주도할 서구 미래혁신위원회가 출범했다.

광주 서구는 10월 12일 오후 경제, 자치, 복지, 교육, 여성, 문화, 청년 등 각 분야를 대표하는 민간전문가들과 서구의원, 공무원 등 30명이 위원으로 참여하는 미래혁신위원회 첫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김이강 광주 서구청장과 김재철 위원이 공동위원장으로 선임됐다.

미래혁신위원회는 구정 혁신 방향과 세부 실행 계획에 대한 의견을 모아 제안하고, 구정에 대한 시민사회 의견수렴 및 개선 사항 발굴 등 민‧관 소통 창구 역할도 담당한다.

위원회는 행정혁신, 미래비전, 문화도시 등 3개 분과로 운영된다. 행정혁신분과는 구정 전반에 대한 진단, 분석, 고도화 방안 제시 기능을, 미래비전 분과는 서구의 중장기 발전 구상 및 새로운 정책 발굴‧제안을, 문화도시 분과는 삶ㆍ일ㆍ여가를 연계한 15분 문화도시 조성 등에 관한 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위원들은 첫 회의에서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서구의 변화를 이끌어내고 주민 삶의 질을 한층 높여 서구를 광주의 중심으로 우뚝 세워내자”고 뜻을 모으고, 광주 서구의 미래발전을 위해 각자의 경험과 역량을 결집할 것을 다짐했다.

또한, 위원회는 분과별 현장 활동을 통해 참여‧소통행정을 강화하고, 수민들의 생활불편이나 애로사항 등 민원 해결에도 적극 나서기로 했다.

김이강 광주 서구청장은 “혁신은 익숙한 것과의 결별, 낡은 관행과 습관으로부터 벗어나는 것으로 시작된다”며 “광주 서구 발전을 위해 발벗고 나서 준 각계 각층의 전문가들과 함께 집단 지성의 힘을 발휘하여 우리 광주 서구의 미래를 새롭게 디자인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