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민원담당 공무원 대상 힐링 프로그램 성료 | 뉴스로
광주 서구

광주 서구, 민원담당 공무원 대상 힐링 프로그램 성료

광주 서구(구청장 서대석)가 지난 7일부터 이틀간 민원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진행한 힐링 프로그램이 큰 호응 속에 마무리됐다.

전남 장성 산림치유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힐링 프로그램에는 구청과 행정복지센터에서 민원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공무원 70여 명이 참여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민원인들의 폭언·폭행 등 특이민원 증가로 감정노동에 시달리는 민원담당 공무원들이 몸과 마음을 치유하여 업무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친절마인드를 함양함으로써 민원인들에게 양질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숲길 걷기와 차 테라피, 숲속 명상 등으로 진행됐으며, 일상에서 벗어나 다양한 힐링체험을 통해 민원담당 공무원의 자존감 회복과 사기를 높임으로써 민원서비스의 품질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이 밖에도 이창용 미술사의 ‘그림 읽어주는 남자’ 유럽미술기행 강의와 이재술 소믈리에의 ‘와인과 건강’전문 강좌를 들으면서 그동안 바빴던 민원처리 업무에서 탈출하여 동료들과 함께하는 활동으로 화합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광주 서구청 관계자는 “이번 힐링 프로그램을 통해 민원담당 직원들이 활력을 얻고 재충전하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며 “시민들에게 보다 적극적이고 친절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해 드릴 수 있도록 이 같은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