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종이 상장 케이스 도입으로 탄소중립 선도한다 | 뉴스로
광주 서구

광주 서구, 종이 상장 케이스 도입으로 탄소중립 선도한다

광주 서구(구청장 김이강)가 지난 11월 21일 기후위기대응1번지 녹색서구 구현을 위해 기존의 두꺼운 우단 및 고급 상장 케이스 대신 종이 케이스를 활용한 상장 케이스를 제작하여 사용한다고 밝혔다.

기존의 협약식, 위촉식, 시상식 등에 사용하는 상장 등의 케이스는 두껍고 재활용이 어려워 쓰레기 배출량을 증가시킨다.

이에 광주 서구는 지난 7월부터 8월까지 실시된 광주 서구와 함께 내 삶을 바꾸는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위촉장 및 수료장 상장을 종이케이스로 사용하기’ 제안을 채택하였으며 종이 케이스를 제작한 후 11월부터 부서 내에서 추진하는 협약식, 위촉식 등에서 위촉장 및 수료증을 수여 시 케이스로 활용하고 있다.

종이 상장 케이스는 단가가 저렴하여 30% 이상의 예산 절감 효과가 있으며 탄소중립을 실현하는 데도 큰 도움이 된다. 광주 서구는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종이 케이스 사용을 전 부서로 확대, 권고하여 청사 내 탄소중립 실천 문화를 확산해 나갈 예정이다.

광주 서구청 관계자는 “공공부문에서 실천할 수 있는 탄소중립 우수사례를 적극 발굴, 확산해 나가겠다.”라며 “앞으로도 환경을 배려한 다양한 시책 추진으로 감(減)탄 광주 서구 조성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