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천원국시&나눔냉장고’ BI 공모 | 뉴스로
광주 서구

광주 서구, ‘천원국시&나눔냉장고’ BI 공모

광주 서구(구청장 김이강)가 나눔과 상생의 대표시책인 ‘천원국시&나눔냉장고’의 의미와 가치를 담은 BI(Brand Identity)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서구 양동 천원국시 1호점은 노인일자리 창출, 양동전통시장 활성화, 지역 생산 우리밀 소비 촉진이라는 ‘1석3조의 효과’로 주목받고 있으며, 풍암 천원국시 2호점은 노인일자리 창출 및 우리밀 소비 촉진에 나눔의 의미를 더해 지역주민 누구나 밑반찬, 과일, 간편식 등을 채우고 가져갈 수 있는‘나눔냉장고’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네이밍(천원국시&나눔냉장고)이 들어간 로고, 서체, 캐릭터 등 디자인 창작물에 우리밀 소비 촉진과 노인일자리 창출, 나눔냉장고를 통해 현장에서 상생하는 함께 서구의 이상과 가치를 담아내면 된다.

공모신청은 오는 22일까지 광주광역시 시민 누구나 가능하며, 서구청 누리집 고시·공고의 공모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 접수(noinjobseogu@naver.com, alive0807@korea.kr) 또는 서구청 고령사회정책과(062-360-7642), 광주서구시니어클럽(062-372-6302)에 방문접수 하면 된다.

최종 당선작은 10월 4일 발표 예정이며 주제 연관성, 서구의 상징성, 아이디어 참신성, 미래비전 적합성 등의 평가항목에 따라 최우수상 1건, 우수상 2건을 선정해 상금 80만 원, 40만 원을 각각 수여한다.

손숙자 서구청 고령사회정책과장은 “이번 BI 공모를 통해 천원국시와 나눔냉장고사업을 브랜드화해 서구의 대표사업으로 확장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