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혁신어벤져스·정책개발 연구모임 운영 | 뉴스로
광주 서구

광주 서구, 혁신어벤져스·정책개발 연구모임 운영

광주 서구(구청장 김이강)는 ‘서구 공직자 혁신정책개발 연구모임’ 발대식을 28일 개최했다.

서구는 조직 내 학습·연구 문화 정착을 통한 공직자 전문성 및 문제해결 능력을 강화하고 다양한 방식의 정책 개발로 구정 발전을 도모하고자 MZ세대 7~8급 실무자로 구성된 혁신어벤져스와 경제, 환경, 복지 등 다양한 현안 과제를 주제로 한 정책개발 연구모임 9팀을 선발했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10팀 53명의 연구모임 회원들이 모여 각 모임별로 올해 활동방향과 연구주제 등에 대해 발표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동안 추진해온 공직자 정책개발과는 달리, 이번 연구모임은 민선8기 공약 관련 주제 선택, 소관부서 검토 결과 채택된 연구과제에 대해 가점을 부여하고 신규시책 및 국비사업 등 구체적인 정책을 발굴·제안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이를 위해 서구는 국내 선진지 견학, 전문가 자문 등 여러 방면에서 연구모임을 지원할 예정이며, 9월에 최종 과제 발표를 통해 우수 연구모임을 선정하여 인센티브를 부여할 계획이다.

김이강 광주 서구청장은 “조직문화 혁신과 서구발전을 위해 자유롭게 모인 공직자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서구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효성 있는 다양한 정책이 발굴되도록 내재된 역량을 유감없이 발휘하여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