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3년 연속 한국서비스 품질지수 1위 수상 | 뉴스로
광주 서구

광주 서구, 3년 연속 한국서비스 품질지수 1위 수상

광주광역시 서구(구청장 김이강) 행정서비스에 대한 주민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서구는 한국표준협회 주관 ‘한국서비스 품질지수(KS-SQI)’행정서비스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의 쾌거를 거뒀다고 10일 밝혔다.

한국서비스 품질지수는 기업 및 지자체들이 제공하는 서비스가 실제 고객에게 얼마나 체감되고 있는지 데이터를 통해 비교, 분석, 평가해 도출하는 결과로 서구는 행정서비스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구는 민선8기 출범 이후 대민서비스의 친절도 향상을 위해 18개 동행정복지센터와 서구청 민원실을 대상으로 친절 컨설팅을 실시하고 있다. 그 결과 구의 친절도 점수가 지난해 하반기 평균 67.5점에 그쳤던 반면 6개월만인 올해 상반기에는 점수가 83.26점으로 크게 올랐다. 주민들도 이러한 변화를 체감하며 ‘바로문자하랑께’ 등을 통해 구체적인 친절사례를 언급하는 등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구는 하반기에도 친절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친절 컨설팅을 계속 이어갈 계획이다.

김이강 광주 서구청장은 “서구민 삶의 질 향상은 행정서비스의 수준을 높이는 데서부터 시작된다”며 “친절서비스 뿐만 아니라 적극행정, 현장행정, 소통행정을 펼쳐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