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VR로 떠나는 광주 서구여행’ 체험부스 운영 | 뉴스로
광주 서구

광주 서구, ‘VR로 떠나는 광주 서구여행’ 체험부스 운영

광주 서구(구청장 김이강)가 오는 11월 23일까지 청사를 방문하는 주민을 대상으로 ‘VR로 떠나는 서구여행’ 체험부스를 운영한다.

광주 서구청 1층에 마련된 체험부스에서는 풍암호수, 금당산, 만귀정 등 서구 8경을 VR기기를 통해 직접 체험하거나 3개의 TV를 통해서 연출한 입체 화면을 볼 수 있다.

이를 위해 광주 서구는 지난 8월부터 광주 서구 8경을 돌아다니면서 업체와 VR(가상현실) 콘텐츠를 제작해 왔고, 콘텐츠를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도록 온라인에도 업로드했다.

특히, 평생교육 일환으로 광주 서구에서 실시한 VR 교육에 참여한 주민들이 기획부터 촬영 및 편집까지 직접 참여한 ‘서창들녁의 노을’, ‘연꽃 핀 전평호수’ 등 콘텐츠도 포함되어 있어 눈길을 끈다.

아울러, 2023년에는 관내 복지관과 연계해 현장방문이 어려워 거동이 불편한 고령자 및 장애인을 대상으로 VR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도록 ‘찾아가는 VR 체험교실’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2020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VR 관련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해 ‘VR 크리에이터’를 양성하고, 이수자를 대상으로 일자리와 연계시킬 수 있도록 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다.

광주 서구청 관계자는 “VR이라는 용어를 많이 들어는 봤지만 접해볼 기회는 흔치 않다”며 “광주 서구민들이 4차 산업혁명시대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