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WHO 고령친화도시 재인증’ 획득 | 뉴스로
광주 서구

광주 서구, ‘WHO 고령친화도시 재인증’ 획득

광주 서구(구청장 김이강)가 세계보건기구(WHO)로부터 고령친화도시 국제네트워크 회원 재인증을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고령친화도시 국제네트워크는 세계보건기구가 세계적인 고령화와 도시화 추세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지난 2006년부터 추진한 범세계적 프로젝트로서 국제적 정보 공유의 장이라 할 수 있다.

고령친화도시 인증은 외부 환경 및 건물, 교통수단의 편의성, 주거환경의 안정성, 의사소통과 정보, 지역사회 지원과 보건, 여가 및 사회활동, 인적자원의 활용, 존중과 사회통합 등 8대 분야별 실행계획 수립요건을 충족하여야 한다.

광주 서구는 지난 2019년 세계보건기구(WHO) 고령친화도시 네트워크 회원으로 가입하며 1기(2019~2021년) 실행계획을 수립하고 ‘백세청춘, 행복한 동행! 고령친화도시 광주 서구’를 만들고자 노력해왔다.

이후 ‘함께 만들어가는 고령친화도시 광주 서구’라는 비전 아래 1기 실행 결과를 평가하고 6대 영역 54개 중점사업을 중심으로 2기(2022~2026년) 중장기 추진전략을 지난 10월 세계보건기구에 제출해 이번 11월 재인증을 받았다.

광주 서구청 관계자는“이번 재인증으로‘함께 만들어가는 고령친화도시 광주 서구’구현에 한 걸음 더 다가설 수 있게 됐다”면서 “선정된 실행과제 추진에 힘써 어르신의 삶의 질을 증진시키고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주 서구는 이번 재인증으로 고령친화도시 국제네트워크 회원 자격을 2026년까지 유지하게 되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