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구의시장 시장정비사업 추진 ‘新 전통시장’으로 재탄생하다!! | 뉴스로
서울광진구

광진구, 구의시장 시장정비사업 추진 ‘新 전통시장’으로 재탄생하다!!

서울 광진구(구청장 김기동) 구의동 구의사거리 인근 구의시장에 판매시설 및 공동주택 용도의 복합건축물이 건립된다.

구의동 66-25번지 일원(구역면적 3,232㎡) 구의시장 시장정비사업 추진계획(안)이 지난 10월 23일 서울시 시장정비사업 심의위원회 재심의에서 조건부가결로 통과됐다.

이에 따라 1971년에 지어져 오래되고 안전상 문제가 있는 현 구의시장을 판매시설 5,118㎡, 공동주택(약 108세대) 용도의 13층 규모 복합건축물로 건립할 예정이다.

구는 사업 추진을 위해 지난 6월 시장정비사업 추진계획(안) 공람공고를 시행했으며, 이번 서울시 시장정비사업 심의위원회 재심의를 통과했다.

구의시장 시장정비사업은 건축심의와 사업시행인가 절차를 마치고 내년 하반기에 착공될 계획이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이번 구의시장 시장정비사업 추진계획(안) 결정으로 내년 준공예정인 구의1재건축 래미안 구의파크스위트와 더불어 구의동의 지역발전과 주거환경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며,“시장정비사업을 통해 전통시장의 특성을 살린 현대화된 건축물로 개발하고 특화된 시장공간과 특색 있는 콘텐츠로 주변지역과 연계성을 높여 지역상권 활성화와 경쟁력을 회복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