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사회적경제기업 경영고민 돕기위해 전문가 1:1 맞춤형 상담 지원 | 뉴스로
서울광진구

광진구, 사회적경제기업 경영고민 돕기위해 전문가 1:1 맞춤형 상담 지원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사회적경제기업의 역량 강화를 위해 전문가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상담 분야는, 경영전략, 마케팅, 회계/세무, 인사/노무 등이다. 환경‧사회‧투명(ESG) 경영전략, 사업계획서 작성 및 검토, 회계 관리, 세무 진단 등을 우수 전문가에게 1:1 상담을 총 2회 지원받는다.

사회적경제기업은 불평등, 환경파괴, 사회문제 등을 해결하고 혁신을 추구함으로써 공동체 구성원의 행복을 우선하며 사회 가치를 추구하는 경제 활동을 하는 기업이다.

구에 소재한 예비사회적기업,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사회적협동조합, 협동조합, 자활기업이 참여할 수 있다. 예비사회적기업과 운영 기간 5년 이내의 사회적기업은 우대한다.

신청은 6월 10일까지로, 광진구청 누리집(www.gwangjin.go.kr)의 고시/공고를 참고해 신청서를 전자우편(asd7@gwangjin.go.kr)으로 제출하면 된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경영 전반에 어려움을 겪는 사회적경제기업이 있다면 꼭 신청해서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길 바란다”라며,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는 사회적경제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든든한 발판 역할을 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