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지방소득세 미환급금 집중 정리 기간’ 실시 | 뉴스로
서울광진구

광진구, ‘지방소득세 미환급금 집중 정리 기간’ 실시

서울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2월 한 달간 납세자가 찾아가지 않은 ‘지방소득세 미환급금 집중 정리 기간’을 실시한다.

지방소득세 환급은 국세경정, 연말정산 등 다양한 사유로 발생하며, 미환급금은 5년 안에 청구하지 않으면 환급권리가 소멸한다. 이에 광진구는 미환급금 대상 납세자에게 환급통지서를 발송하고 환급금을 신청할 수 있도록 모바일을 통한 안내도 적극 추진한다.

지방세 환급신청은 카카오톡(채널명: 광진구지방세환급), 서울시 ETAX, 위택스, 스마트폰 앱 STAX, 정부24 등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문자 수신(455-8100), 팩스(411-1729), 전화(450-7435) 등 편리한 방법으로 신청하면 된다.

지방세 환급금은 기부도 가능하다.

카카오톡 채널의 ‘광진구지방세환급’ 아래창에 ‘서울시 지방세환급금 조회’ 서비스를 이용하여 주민등록번호만 입력하면 간편하게 환급금 조회와 신청, 기부까지 할 수 있다. 단, 개인회원만 이용할 수 있다.

김경호 서울 광진구청장은 “2월 동안 납세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지방세 미환급금 일제정리 기간을 운영한다.”며 “환급금을 수령하는 대신 광진구의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기부할 수 있는 선택의 기회도 있으니 주민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