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괴산을 바꾸는 시간 15분’ 강연 추진 | 뉴스로
충북괴산군

괴산군, ‘괴산을 바꾸는 시간 15분’ 강연 추진

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은 8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간부공무원을 대상으로 첫 번째 ‘괴산을 바꾸는 시간 15분(괴‧바‧시 15)’ 강연을 실시했다.

‘괴‧바‧시 15’는 지역 내에 거주하는 특정분야에 전문지식이나 기술, 경력을 가지고 있는 전문가가 바라보는 괴산군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공 받아 더 나은 방향으로 변화하고 발전하는 괴산을 만들기 위한 강연을 청취하는 자리이다.

첫 강연자로는 전 국립예술자료원 사무국장, 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정책보좌관 이었으며 현재는 괴산에 귀촌한 장미진 작가가 나섰다.

‘괴산소고(槐山小考)’라는 제목으로 뉴 노멀 시대를 호흡하는 괴산, 인구소멸지역 이지만 스위스처럼, 적극적인 거버넌스, 문화도시로 달리다, 괴산의 상징 느티나무 등 괴산군을 위한 다양한 주제로 강연과 토론을 진행했다.

15분 강연 후 자유로운 토론을 실시했으며, 괴산군에 실효성 있는 제안은 검토해 군정에 반영할 예정이다.

향후 괴산군은 ‘괴산을 바꾸는 시간 15분’을 분기별로 추진해 지역내·외 전문가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더욱 발전하는 괴산군을 만들어 간다는 계획이다.

괴산군 관계자는 “군정방침인 소통하는 열린행정을 위해 지역 내 다양한 전문가들의 군을 위한 제언을 받아들이고, 군민과 소통하며 성장하는 괴산군을 함께 만들겠다”라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