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느티나무 평생학습 어울림 축제 개최 | 뉴스로
충북괴산군

괴산군, 느티나무 평생학습 어울림 축제 개최

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은 18일 주민들과 배움의 즐거움에 대해 공유하는 ‘느티나무 평생학습 어울림 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축제의 주제는 ‘평생학습 행복한 동행’으로 괴산문화체육센터에서 펼쳐지며, 평생학습 기관 및 학습동아리, 성인문해교육 학습자 등이 참여했다.

개막식에서는 괴산군 평생학습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자를 표창할 예정이며, 개막식이 끝난 뒤에는 본격적으로 주민들에게 평생학습 결과물을 공유하는 전시, 체험의 자리가 마련됐다.

전시마당에서는 평생학습동아리 가죽동아리, 도자기사랑, 뚝딱동아리, 전통천연염색, 한지동아리, 할머니말연구회, 더그림동아리, 사진동아리 등 8개 동아리에서 올 한해 활동한 작품과 성인문해 학습자들이 한자한자 써내려간 시화를 전시했다.

또한, 괴산노인복지관, 괴산여성취업지원센터, 괴산군가족센터, 중원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는 노인인식개선 캠페인, 평생학습 체험 프로그램 및 기관 홍보를 진행했다.

체험마당은 11개 부스를 마련해 다중지능검사 체험부터 지끈공예, 매듭공예, 전사염색, 천연화장품, 가죽공예, 한지공예, 비누공예, 전통염색, 도자기공예 프로그램 등을 운영했다.

괴산군 관계자는 “느티나무 평생학습 어울림 축제는 주민들에게 평생학습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함께 배우는 즐거움을 나누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