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공무원 대상 성과관리 역량강화 교육 및 평가지표 컨설팅 진행 | 뉴스로
전남구례군

구례군, 공무원 대상 성과관리 역량강화 교육 및 평가지표 컨설팅 진행

구례군(군수 김순호)은 지난 3월 27일부터 2일간 소속 공무원 90명을 대상으로 성과관리 역량강화 교육과 평가지표 컨설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3월 27일 실시한 역량 강화 교육은 ‘성과관리 트렌드 및 고도화 방향’을 주제로 두 차례 진행했다. 1차 교육에서는 부서장을 대상으로 성과관리에 대한 최근 흐름과 관리자의 역할을 강조했고, 2차 교육에서는 지표 담당자를 대상으로 성과평가에 대한 이론과 평가체계 고도화를 위한 내용을 다뤘다.

이어진 컨설팅에서는 자체평가 92개와 성과평가 8개 지표에 대한 외부 전문가의 1:1진단을 실시하여 각 부서에서 작성한 자체평가 지표들이 군정 목표 달성에 도움이 되는 결과 지향적 지표로 설계토록 안내하는 등 보다 체계적인 기반을 갖추는 데 주력했다.

본 군정 평가는 정부업무평가 기본법에 따라 ‘자체평가’와 ‘성과평가’로 구분하여 매년 정기적으로 진행된다. ‘자체평가’는 각 팀의 고유 업무 중에서 그 해에 중요한 분야를 선정하고 평가지표를 설정하여 그 과정과 결과를 스스로 평가한다.

또한 ‘성과평가’는 예산 신속 집행, 정부합동평가 등 모든 부서가 함께 유기적으로 협력해야 공동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지표들을 대상으로 한다.

김순호 구례군수는 “올해부터는 성과관리 체계를 새롭게 다듬고 확대ㆍ강화함으로써 군민을 위한 행정서비스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