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어린이 불소도포 및 구강보건교육 실시 | 뉴스로
전남구례군

구례군, 어린이 불소도포 및 구강보건교육 실시

구례군(군수 김순호)은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되었던 어린이 불소도포 사업을 12월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어린이 불소도포 사업은 아동기에 자주 발생하는 구강질환을 예방하고 올바른 치아관리 습관을 가지도록 하기 위하여 실시하고 있는 사업이다. 본 사업은 그동안 코로나19 감염 확산으로 인해 잠시 중단되었으나 코로나19 확진자가 감소하면서 금년 10월부터 다시 시작하게 되었다. 수혜 대상은 15개소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아동으로 약 240명이 될 것으로 보인다.

구례군보건의료원은 본 사업 추진을 위하여 연초에 치과의사와 치과위생사로 구성된 구강건강관리 전담팀을 구성하였다. 전담팀은 구례군 관내 유치원·어린이집을 직접 방문하여 충치를 사전에 예방하도록 어린이들에게 불소를 도포하고 있다. 동시에 아동이 건강한 영구치를 위한 유치관리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매체를 활용한 올바른 칫솔질 교육도 실시하고 있다.

보건의료원 사업 담당자는 불소도포 사업을 실시하면서 발견한 구강상태가 건강하지 못한 아동에 대해서는 향후 영구치 건강을 위해 의료원에서 운영하는 치아홈메우기 사업과 연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형진 구례군보건의료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진행하지 못하였던 아동기 구강보건 사업을 다시 진행되어서 기쁘다. 이번 구강보건교육을 통해 익힌 치아관리법은 앞으로 미래 세대의 구강건강의 질적 향상에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례군보건의료원에서는 무료 불소도포, 초등학생 치아홈메우기 사업, 노인 틀니 살균세척, 구강보건교육 등 대상자별 맞춤형 구강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구강보건실을 운영하고 있다.

본 사업 관계자는 “구강건강사업에 관심이 있는 주민은 061- 780-2045로 연락하여 지역주민의 행복지수를 높이기 위해 많은 의견을 제시해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