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제2기 주민참여 도시재생대학 수료식’ 가져 | 뉴스로
전남구례군

구례군, ‘제2기 주민참여 도시재생대학 수료식’ 가져

구례군은 지난 24일 지리산둘레길센터에서 도시재생대학생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제2기 주민참여 도시재생대학 수료식’을 가졌다.

도시재생대학은 지역주민이 주도적으로 참여하여 재생사업 이해도를 높이고, 스튜디오 수업과 현장조사 및 선진사례 답사를 통해 지역의 자원발굴과 문제점을 분석, 지역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주민주도형 프로젝트 추진을 위해 마련하였다.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인 순천대 이동희 교수가 진행한 이 날 수료식은 1, 2부로 나눠 진행하였으며, 1부 과제 최종발표회에서는 그동안 교육을 통해 팀별로 작성한 최종 성과물을 발표하였으며, 2부에서는 도시재생대학 7주 과정 중 5주 이상 참석한 40명 전원에게 수료증을 전달하였다. 또한, 최종발표회에서 우수과제를 발표한 청소년문화팀에게는 대상을, 문화관광팀에게는 최우수상을 각각 수여하였다.

박병수 지역경제과장은 “지난 1기 도시재생대학을 수료한 많은 주민들이 도시재생 사업에 참여했듯이 이번 2기 수료생들 또한 많은 애정과 관심을 가지고 향후 도시재생사업의 조력자 역할을 충분히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주민의 도시재생에 대한 이해와 역량강화, 도시재생 활동가 육성을 위해 각종 아카데미를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