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체류형농업창업지원센터 6기 수료식 개최 | 뉴스로
전남구례군

구례군, 체류형농업창업지원센터 6기 수료식 개최

구례군(군수 김순호)은 지난 12월 6일 도시민의 안정적인 농촌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운영한 체류형농업창업지원센터 교육 수료식을 진행하였다.

도시민 정착을 유도하기 위해 주택 수리 지원, 귀농인 정착 농업시설 지원 등 다양한 정책 중 일환으로 추진 중인 이번 교육은 올해 6기 교육생 33세대를 모집하여 29세대가 정착 교육을 수료하였다.

교육 수료생들은 “정착교육과 현장방문 등을 통해 막연했던 귀농·귀촌에 자신감을 가지게 되었고 텃밭에서 실습을 통해 작물을 재배하던 것이 많은 도움이 됐다.”라고 밝혔다.

김순호 구례군수는 “귀농·귀촌에 새로운 도전을 하는 교육생 분들의 수료를 진심으로 축하한다”라며“생명의 도시 구례는 치유산업의 전략적 육성을 위해 치유·힐링 클러스터 조성을 추진 중이며 구례 관광 르네상스 실현을 위해 오산권역 관광레저 클러스터 조성 사업을 추진 중이다. 치유산업, 명품 관광 도시로 거듭날 구례에서 진취적인 도전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기회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례군은 2023년 1월 27일까지 체류형농업창업지원센터 7기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서류 심사와 면접 평가를 통해 교육생을 선발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례군농업기술센터 귀농귀촌팀(061-780-2085)으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