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차세대위원회 청소년 정책제안 간담회 소통 | 뉴스로
경기구리시

구리시차세대위원회 청소년 정책제안 간담회 소통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구리시청소년수련관(관장 이문희)에서 지도하고 있는 구리시차세대위원회(위원장 박진희/토평고2)와 18일 구리시장실에서 구리시청소년 정책제안 간담회를 통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구리시차세대위원회는 청소년활동 진흥법 제5조 2에 근거하여 지원하는 국가청소년참여활동사업으로 구리시 청소년들을 대표하여 권익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는 참여기구로 1년 간 설문조사와 자료조사 등을 바탕으로 이번 정책제안 간담회를 준비했다.

약 1시간가량 진행된 간담회에서는 청소년 문화의 집 추가건립 요청, 심야귀가 버스 운행 및 청소년 안심귀가 동행서비스, 흡연부스 설치 및 금연거리 단속 강화, 동구릉 청소년 문화해설사 양성과정 개설, 청소년보호구역 설치 등 5개항에 대해 법적 근거와 타 지역의 우수모범사례 등을 제시하며 적극 건의했다.

이에대해 백경현 시장은“현 구리시의 실정과 추진계획을 답변하는 형태로 예산문제・민간업체와의 협의문제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청소년들이 더 행복하고 안전한 분위기 조성에 철저를 기하겠다”고 약속했다.

구리시차세대위원장 박진희 학생은“청소년들을 위한 정책을 직접 고민하고 제안할 준비를 하며 사실 이것이 실현될 수 있을까 의심을 품기도 했으나 이번 간담회를 통해 그 의심이 해소되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앞으로도 청소년들을 위한 대안 제시 등 토론이 지속되었으면 좋겠다”고 건의했다.

한편 구리시차세대위원회는 워크숍, 전문교육, 정기회의, 축제참여, 설문조사, 모니터링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의 권리를 찾아가는 활동을 하며, 2018년도 신규위원 모집을 2018년 1~2월 중 진행할 예정이다. 활동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구리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활동팀 (031-553-7101/내선:3)으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