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상권활성화 캐릭터 ‘와구리’,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본선 진출 | 뉴스로
경기구리시

구리시 상권활성화 캐릭터 ‘와구리’,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본선 진출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구리시 상권활성화 홍보 캐릭터 ‘와구리’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제6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본선에 진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정부, 지자체 및 공공기관 등에서 제작한 캐릭터의 대국민 인지도를 높이고 지속적인 활동을 독려하기 위해 개최됐으며, 7월 10일부터 8월 3일까지 참가작 모집기간에 137개의 캐릭터가 제출됐다. 이중 전문가 심사를 거쳐 30개의 지역·공공 캐릭터가 본선에 진출했으며, 첫 출전인 ‘와구리’도 당당히 본선 진출 대열에 합류했다.

본선에서는 대국민 투표점수 50%, 전문가 심사점수 50%를 합산해 최종 순위를 결정하는데, 대국민 투표는 9월 11일부터 10월 20일까지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구리시상권활성화재단 백경현 이사장은 “구리시 상권 홍보 캐릭터인 와구리는 소상공인과 시민들에게 상권활성화 사업을 홍보하고 있으며, 나아가 구리시를 대표하는 캐릭터로 성장하고 있다. 와구리를 응원하는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