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주)아바텍, 투자양해각서 체결 | 뉴스로
경북구미시

구미시-(주)아바텍, 투자양해각서 체결

구미시(시장 김장호)는 16일 ㈜아바텍과 경상북도, 구미시 간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협약으로 ㈜아바텍은 2024년까지 총 1,018억 원을 투자해 240명을 신규 고용하고 산업용 및 차량용 고(高)용량, 고(高)전압 MLCC(Multi-layer Ceramic Capacitors)를 추가 증설, 생산할 계획이다.

MLCC는 전기회로에 전기를 저장하는 부품으로 전기를 활용하는 모든 전자기기에 필수적으로 사용되며, 머리카락 정도의 얇은 두께 내부에 다량의 전기를 축적해 필요시 회로에 전기를 공급하는 등 기술 진입 장벽이 높은 산업이다.

㈜아바텍은 2019년부터 MLCC 기술을 자체 개발해 솔라엣지테크놀로지(이스라엘), LG디스플레이(주)등에 납품하기 시작했으며 5G를 비롯, 급격히 발전하는 IT·전기자동차 산업에 발맞춰 본격적인 사업 확장에 돌입하기 위해 이번 투자를 결정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구미시에 투자를 결정해 준 박명섭 ㈜아바텍 대표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아낌없는 행정적·재정적 지원으로 ㈜아바텍이 디스플레이 시장의 글로벌 리더뿐만 아니라, 전자 산업의 쌀로 불리는 MLCC 시장의 주력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