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2024년 생활체육시설 지원사업’ 공모 3건 선정 | 뉴스로
경북구미시

구미시, ‘2024년 생활체육시설 지원사업’ 공모 3건 선정

구미시(시장 김장호)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관한 ‘2024년 생활체육시설 지원사업’ 공모에 총 3건이 선정돼 국비 51억 6천만 원을 확보했다고 14일 밝혔다.

시는 김 시장을 중심으로 국비 확보를 위해 국회와 중앙부처를 잇달아 방문하는 등 국비 확보에 총력을 기울였으며, 최근 문화체육관광부 관계자의 구미 방문 과정에서 시의 적극적인 설득도 공모 선정에 주효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에 선정된 사업은 국민체육진흥 기금으로 공공 체육시설 개‧보수를 지원하는 공모사업으로 시민운동장 개보수 사업(국비 21,시비 49), 박정희체육관 개․보수사업(국비15.6,시비36.4), 올림픽기념국민생활관 개보수사업(국비 15, 시비 15)으로 총 152억 원(국비 51.6, 시비 100.4)의 예산이 투입된다.

시민운동장 및 박정희체육관 개·보수 사업은 시민운동장 주‧보조경기장 트랙 보수, 조명탑 LED 교체, 주 경기장 전광판 설치 및 박정희체육관 냉‧난방설비 교체 등이며, 이를 통해 다가오는 도민체전, 아시아육상선수권대회에 걸맞은 체육시설로 탈바꿈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올림픽기념국민생활관 개‧보수 사업은 준공된 지 30년 이상 지난 건축물인 올림픽기념국민생활관을 내진 보강 및 개보수해 지진 발생 시 시설물을 보호하고 대형 인명피해를 예방하는 등 안전하고 쾌적한 체육 공간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선정된 3건의 공모사업으로 체육시설 인프라 개선 등 국제 스포츠 도시로의 도약에 만반의 준비를 할 것이며, 앞으로도 국가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체육시설 공모사업에 선정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