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구암동 따뜻한 동지팥죽 드시고 힘내세요! | 뉴스로
전북군산시

군산시 구암동 따뜻한 동지팥죽 드시고 힘내세요!

군산시(시장 강임준) 구암동은 22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송영애)가 결식 우려 저소득 이웃 25가구에 동지팥죽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지역 특화사업으로 지난 7월부터 매월 셋째주 목요일에 하고 있는 ‘사랑 가득 밑반찬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준비한 이번 행사는 구암동 착한가게 등이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지정기탁한 후원금으로 진행했다.

이날 구암동, 협의체 위원, 부녀회원, 통장협의회원들 40여 명이 참석해 팥죽과 멸치조림, 시금치나물, 어묵볶음 등을 정성스럽게 만들어 밑반찬을 배달하고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생활하는데 어려운 점이 없는지 안부를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협의체 관계자는 “밑반찬 나눔 봉사와 따뜻한 기부를 통해 아름다운 복지행정을 몸소 실천해주신 모든분께 감사드린다.” 며 “내년에도 민관이 함께 협력해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관심과 사랑을 실천하는 구암동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암동 부녀회(회장 김봉임)는 찾아가는 행복학습센터 “자수를 활용한 섬유공예” 프로그램에 5개월 정도 참여하고 지난 10월 성과나눔(※ 작품전시 및 체험부스운영)을 통해 모인 수익금 55만원 정도를 불우이웃 돕기를 위한 희망나눔캠페인에 기탁해 연말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