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제3기 시민감사관’ 본격 활동 돌입 | 뉴스로
전북군산시

군산시, ‘제3기 시민감사관’ 본격 활동 돌입

군산시(시장 강임준)는 지난 22일 ‘2024년 시민감사관 간담회’를 개최하고 제3기 시민감사관이 본격 활동에 돌입했다고 25일 밝혔다.

시민감사관은 외부 시민 전문가의 감사 참여로 청렴도를 높이고 시민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지난 2019년부터 도입한 제도로 이번에 선발된 3기 시민감사관은 향후 2년간 군산시 감사담당관과 함께 종합감사 및 분야별 현장 감사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번 간담회에선 시민감사관 22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주요 활동 방향과 역할 및 지난해 청렴도 평가 결과를 공유하고 개선 방안에 대한 아이디어를 논의의했다.

군산시는 올 한해 시민감사관 중점 사업으로 각종 제보·건의 활성화를 통한 제도개선, 공사 관리·감독 참여 및 20개소 해빙기 대비 안전 점검 참여, 자체 종합감사 일정 공개를 통한 모니터링, 특정 전문분야 참고 자문 활성화, 고충민원 현장상담실 운영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군산시 관계자는 시민감사관들에게 “올해는 민관 협력 기반 활동 강화로 시민감사관 역량을 더욱 고도화해 시민의 입장을 대표하는 시민감사관 활동으로 군산시 외부청렴도 인식개선과 청렴 문화 확산의 촉매제의 역할을 비롯해 시민과 행정간 신뢰를 이어주는 가교 역할까지 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