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호우 피해 복구 위해 서울 경찰청 기동대, 군부대 인력지원 | 뉴스로
전북군산시

군산시 호우 피해 복구 위해 서울 경찰청 기동대, 군부대 인력지원

군산시(시장 강임준)는 나포면 임피면 일원 토사유출이 많은 지역에 서울경찰청 기동대 3개 중대가 긴급 투입됐다고 19일 밝혔다.

서울경찰청 기동대는 이날 건물 뒤 산 붕괴로 유실된 토사와 농배수로 막힘, 주택 내 유입된 토사 등 피해 현장 복구를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이날 현장을 방문한 최종문 서울경찰청 경무국장과 김종탁 7공수특전여단장은 피해 주민들을 위로하며 기동대 중대원과 군인들에게 복구를 위해 애써줄 것을 당부했다.

앞서, 육군제9585부대 1대대, 공군 38전대, 7공수특전여단 등 군인력 200여명은 지난 18일부터 굴삭기, 덤프트럭, 로더 등 장비를 지원해 피해복구를 위해 현장에 투입됐다.

또, 옥산, 대야, 임피 등 1대대 50명과 7공수 72명의 군 인력을 투입해 토사정리, 비닐하우스 정리, 주택 침수 정리, 방수포 덧댐 등 손길이 필요한 곳에 투입돼 피해현장에서 현장복구를 위해 동원됐다.

현장에 투입된 한 군인은 “막상 현장에 나와보니 생각보다 피해를 입은 곳이 많아 마음이 안좋다”면서 “내 가족의 일이라 생각하고 젖먹던 힘까지 동원해 피해복구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군산시 관계자는 “군부대와 경찰, 해경 등 인력이 피해현장에 투입되며 발빠른 처리와 신속한 복구로 시민들의 불편이 줄어든 것 같아 감사하다”면서 “시도 관과소 전 직원의 1/3을 피해 현장에 투입해 복구를 위해 총력을 다할 계획으로 우리 시민여러분이 하루 빨리 일상에 회복 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