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K-관광섬 육성사업 관광정책대상’ 관광개발부분 대상 수상 | 뉴스로
전북군산시

군산시, ‘K-관광섬 육성사업 관광정책대상’ 관광개발부분 대상 수상

군산시(시장 강임준)는 한국관광정책연구학회 ‘2023 제1회 대한민국 관광정책대상'(이하 관광정책대상) 관광개발부문에 고군산군도 ‘K-관광섬 육성사업’이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한국관광정책연구학회가 추진하는 관광정책어워즈 사업은 전국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우수 관광정책사례를 발굴·선정해 이를 추진한 기초자치단체장에게 ‘대한민국 관광정책대상’을 수여하는 사업으로 올해 처음 시행됐다.

이번 수상자의 선정은 전문가 추천공모로 후보를 선정하고, 본 심사위원회를 통해 최종 수상대상으로 군산시 포함 5개 지자체를 선정했다.

본 시상에서는 관광개발, 생태관광자원, 문화관광자원, 관광산업, 국민관광 등 총 5개의 정책부문에서 수상자가 선정됐다.

관광정책부문 ‘K-관광섬 육성사업’ 수상에는 단체장의 정책비전, 시정목표, 세부 사업 선정 등에서 정책의 체계성과 적합성을 보여줬으며, 민관협력체계 구축 및 고군산군도 관련 사업추진 부서 간 협업기구인 ‘고군산군도 행정실무협의체’를 통해 정책의 대응성과 적정성을 갖췄다는 점이 높이 평가됐다.

‘K-관광 섬 육성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휴양과 체험을 중시하는 여행 추세에 맞춰 저밀도 청정 관광지인 섬을 대상으로 관광 콘텐츠와 K-컬처를 융합한 섬으로 특화 조성하고자 추진하는 신규 공모사업으로, 지난 4월 전국에서 5개소가 선정됐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관광정책대상을 통해 고군산군도의 특색있는 자연환경과 관광자원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우수관광정책 사례가 될 수 있길 기대한다”며, “K-관광섬 의 대표육성사업을 통해 자연 친화적인 섬 관광개발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