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3기 예비액션그룹 워크숍 성료 | 뉴스로
대구군위군

군위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3기 예비액션그룹 워크숍 성료

대구시 군위군(군수 김진열)은 지난 12일 ‘군위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예비액션그룹 워크숍’을 군위군민회관에서 진행되었다고 밝혔다. 올해의 군위군 ‘신활력플러스사업 3기 예비액션그룹’워크숍에는 예비액션을 신청한 16개그룹 대표자와 실무책임자 그리고 코디네이터 등 총 100여 명이 참여했다.

‘신활력플러스사업’의 핵심 목표는 ‘사람과 조직’이며 농촌의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지역의 유·무형 자원과 자생민간조직을 활용한 창의적 사업으로 자력갱생이 본 사업의 핵심이다.

‘신활력플러스사업의 액션그룹’이란 동일 가치와 사업적 목표를 가진 군위군민들로 구성해 그룹 취지에 맞는 사업을 발굴·기획한 후 현지에서 직접 실행을 하는 조직체다. 특히 예비액션그룹은 정식 액션그룹으로 선발되기 위해 사전 모집된 조직으로 분야별 코디네이터와 함께 본 사업을 이해하고 참여하는 등 실무과정을 교육받게 된다.

올해 3월 새롭게 취임하신 군위군 신활력플러스 추진단장인 장우환 추진단장은 “이번 워크숍은 사업참여 군위군민들의 역량 강화를 통해 사업을 이끌어나갈 수 있는 능력을 키우고 사업종료 후에도 지속적으로 활동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신활력플러스사업의 목표”라고 전했다.

김진열 대구시 군위군수는 “이번 워크숍을 시작으로 액션그룹 활동이란 긴 여정에서 많은 실패와 어려움이 있지만 군위의 대표 공동체들로 발전하길 기원한다”고 격려의 말씀을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