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산업진흥원, 청년창업 레벨업(Level Up) 지원사업 1차 멘토링데이 | 뉴스로
경기군포시

군포시 산업진흥원, 청년창업 레벨업(Level Up) 지원사업 1차 멘토링데이

군포시(시장 하은호) 산업진흥원은 지난 10월 5일 ‘2022년 청년창업 레벨업 지원사업 1차 멘토링데이’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청년창업 레벨업 지원사업은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초기 창업기업 및 청년창업자를 발굴하여 사업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본 사업은 시제품 제작, 마케팅, 지식재산권 획득 등 창업 아이디어의 사업화를 위해 다양한 분야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실질적인 사업화 성과를 위해 사업 추진 중 발생하는 애로사항을 수렴하여 이를 해결해 주기 위해 멘토링데이를 추진하였다.

지난 7~8월 ‘2022년 청년창업 레벨업 지원사업’에서 협약 체결한 기업들의 사전수요조사를 통해 투자유치, 마케팅, 브랜딩, 콘텐츠, 사업계획서, 유통 및 판로개척, 지식재산권 등 5개 분야의 애로사항을 파악하였다. 각 분야의 외부전문가를 섭외하여 멘토링데이에 매칭하였으며 수혜기업의 만족도가 아주 높았다. 향후 만족도 조사결과를 토대로 보다 실질적인 2차 멘토링데이를 진행할 수 있도록 계획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예정이다.

진흥원 관계자는 “2022년 청년 창업 레벨업 지원사업 1차 멘토링데이를 통해 기업들이 초기에 겪는 애로사항을 잘 헤쳐나가도록 더 많은 지원사업으로 관내 초기 창업자 및 청년창업자들이 창업에 성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