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중앙도서관,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공모 선정 | 뉴스로
경기군포시

군포시 중앙도서관,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공모 선정

군포시(시장 하은호) 중앙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도서관협회 주관으로 진행되는 2023년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공모사업에 선정돼 오는 5월 22일부터는 ‘다시 한 번 피어나는 군포설화’를, 6월 12일부터는 ‘예술을 통해 삶을 들여다보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다시 한 번 피어나는 군포설화’는 군포지역 설화를 발굴하여 재창작함으로써 지역성과 문학성 그리고 지역에 얽힌 역사성까지 함께 공유하고 성찰할 수 있는 기회를 갖고, 1인 1그림책 완성으로 성취감도 느껴볼 수 있는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총25회차로 운영한다.

‘예술을 통해 삶을 들여다보다’는 패션과 미술이라는 두가지 주제로 운영되며, 1차로 시작하는 ‘세상을 바꾼 패션브랜드 이야기’에서는 전선절인 패션 브랜드와 디자이너들의 삶을 6회차 강연으로, 2차 ‘격변의 시대를 살아낸 화가들’에서는 19세기 중후반 유럽 역사 속 미술가들의 삶을 6회차의 강연 및 탐방으로 들여다보고, 역사적 흐름에 기반한 그들의 삶을 이해하는 시간을 갖는다.

손병석 도서관정책과장은 “군포시민들이 이번 길 위의 인문학 강연을 통해 우리 지역의 인문학적 가치 발견과 일상생활 속 요소들의 의미있는 해석들로 인문학의 재미를 발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군포시 성인이면 누구나 참여가능한 이번 길 위의 인문학 프로그램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각 주제별 선착순 30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