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정구, ‘모든 아이는 우리 모두의 아이’ 부모교실 운영 | 뉴스로
부산금정구

금정구, ‘모든 아이는 우리 모두의 아이’ 부모교실 운영

부산광역시 금정구는 지난 5월 4일부터 6월 1일까지 5주간 매주 금요일마다 금정구청 중회의실에서 아동복지시설 종사자와 직원을 대상으로 “모든 아이는, 우리 모두의 아이”라는 주제로 부모교실을 운영했다.

올해로 3회를 맞은 부모교실은 ‘공감법, 대화법, 다중지능, 자아존중감, 도덕성’을 내용으로 5주간 진행되었으며, 특히 강의 후 소그룹 나눔 수업을 실시하여, 참여자들이 강의 내용을 자녀(아동) 양육에 적극 적용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도와 부모교실의 효과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진행되었다.

5주간의 부모교실을 마치며 아동복지시설의 한 참여자는 “십여 명의 아이들을 처음 맡아, 현실적인 양육의 어려움이 커서, 이 일을 그만두어야 하나 하는 생각을 하며 참여하게 되었는데, 부모교실에서 배운 ‘눈을 보고 톤을 낮춰 아이의 얘기에 공감하고 안아주기’등을 실천하며 부모교실 전 한 아동과 겪은 트러블이 말끔히 해결되었고, 앞으로 아이들과 잘 할 수 있겠다는 희망을 가지게 됐다”고 말했다.

또 다른 참여자는 “강의를 통해서 양육자로서의 마음가짐을 새롭게 할 수 있었고, 아동의 눈높이에서 아이의 마음을 이해해 주게 되었으며, 또한 소그룹 모임의 나눔을 통해서 양육의 어려움을 혼자만 겪는 것이 아니라는 생각에 많은 위로를 받았다”고 했다.

금정구 관계자는 “아동 권리의 효과적인 보장을 위하여 성인(보호자 및 관계자, 구민)을 대상으로 아동에 대한 바른 이해를 할 수 있는 교육 실시와 부모교실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