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정구, 민선 8기 1주년 공약사항 및 주요 역점사업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 뉴스로
부산금정구

금정구, 민선 8기 1주년 공약사항 및 주요 역점사업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금정구(구청장 김재윤)는 민선 8기 1주년을 맞이하여 지난 23일 ‘민선 8기 1주년 구청장 공약사항 및 주요 역점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열고 구민과의 약속 추진 성과를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금정구는 ‘새로운 도약, 다시 활기찬 금정’을 목표로 민선 8기 공약을 미래를 준비하는 희망금정, 활력이 넘쳐나는 젊은금정, 누구나 살고싶은 복지금정, 세대와 소통하는 열린금정의 4대 분야로 정했다.

2023년 6월 현재 ‘지역경제활성화 종합대책본부 설치’ 등 총 28개의 사업이 정상 추진 중으로 35.1%의 이행률을 보였다.

김재윤 금정구청장은 “우리 구의 힘만으로는 완성하기 힘든 공약사업이 많다. 금샘로 완전 개통 조속 추진, 침례병원 공공병원화, 역세권 개발을 통한 노포동 지역발전 견인과 같은 공약이 완성될 때 금정구 뿐만 아니라 나아가 부산시민의 삶의 질이 수직으로 상승할 수 있는 만큼 관련 기관과의 지속적인 협의회를 개최하는 등 다방면으로 노력 중이다”라고 말했다.

“특히 민선 8기 구정 운영의 핵심 키워드인 ‘예방행정’과 더불어, 나머지 공약도 내실 있게 추진하여 임기 내 구민들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