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정구, 복지 인적 안전망 역량강화 위한 ‘고독사 워크숍’ 열었다 | 뉴스로
부산금정구

금정구, 복지 인적 안전망 역량강화 위한 ‘고독사 워크숍’ 열었다

부산 금정구(구청장 김재윤)는 복지안전망으로 활동하는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찾아가는 복지팀 직원 등 70여 명을 대상으로 고독사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에 개최된 ‘고독사 워크숍’은 16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네트워크의 순기능 확대 및 복지 인적 안전망 역량 강화를 위한 찾아가는 복지스쿨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최근 지속해 증가하는 사회적 고립 가구에서 발생할 수 있는 고독사 현상의 대처 능력 향상으로 예방적 접근체계를 두껍게 하고자 마련됐다.

보건복지부 고독사예방위원회 전문위원으로 활동 중이며 국내 최초 유품정리사인 김석중 강사의 ‘복지 사각지대 사회적 고립 가구의 발견과 고독사 예방’을 주제로 한 강의를 통해 고독사의 현실과 피해, 고독사 징후 및 예방대책, 케이스별 고독사 위험에 놓인 고립 가구 대상 접근 및 대응 등 향후 우리 지역에서 고독사 예방 활동을 위한 구체적인 실천 지침을 배우는 계기가 됐다.

김재윤 금정구청장은 “어려운 이웃과 가장 가까이 있는 동 복지 인적안전망의 사기진작과 역량 강화를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히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사각지대 없는 지역공동체 만들기에 함께 힘을 모아 줄 것을 당부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