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정구 작은도서관, ‘미리크리스마스-도서관에서 겨울나기’ 행사 개최 | 뉴스로
부산금정구

금정구 작은도서관, ‘미리크리스마스-도서관에서 겨울나기’ 행사 개최

부산 금정구(구청장 김재윤)는 12월 ‘미리크리스마스: 도서관에서 겨울나기’라는 이름으로 금정북파크 작은도서관과 금정아이꿈자람 작은도서관에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금정북파크 작은도서관에서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만큼 구민들에게 유익한 건강 정보를 전달하고자 ‘저울면연력’의 저자인 박민수 원장(서울 ND병원)을 초청하여 ‘생생한 혈관, 늠름한 면역으로 생체나이 10년 젊게’라는 주제로 강연을 개최한다.

금정아이꿈자람 작은도서관에서는 ‘아씨방 일곱동무’ 그림책 저자인 이영경 작가를 초청해 ‘봉지공주 봉투왕자’ 그림책을 주제로 한 1인극 공연이 펼쳐진다. 그림책을 만드는 과정에 대한 이야기를 작가에게 직접 듣고, 공연화된 그림책을 함께 읽으며 독후활동도 진행할 예정이다. 더불어,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아동을 대상으로 한 크리스마스 리스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

자세한 행사 일정 및 참여 방법은 금정구 홈페이지 내 작은도서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금정구 평생교육과 작은도서관팀(051-519-5634)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재윤 부산 금정구청장은 “다가오는 연말을 맞이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작은도서관을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라며, “’도서관에서 겨울나기’ 행사로 인해 금정구 작은도서관이 우리 동네 사랑방으로써 더 많은 구민에게 알려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