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정구, 지속가능발전의 가치를 담아 변화를 선도 | 뉴스로
부산금정구

금정구, 지속가능발전의 가치를 담아 변화를 선도

부산 금정구(구청장 김재윤)는 지난 10일 2023년 지속가능발전 가치 확산을 위한 교육을 전 직원을 대상으로 2회에 걸쳐 실시했다.

지속가능발전이란 지속가능한 경제성장, 포용적 사회구현, 기후 위기 극복을 추구하며 미래세대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능력을 저해하지 않으면서 현재 세대의 필요를 충족시키는 발전을 말한다.

이번 교육은 작년 7월 시행된 지속가능발전기본법을 이해하고 지속가능발전 가치 확산 및 정책 내재화를 통해 향후 관련 정책을 적극 선도해 나가고자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창언 경주대 교수를 초빙해 ‘SDGs에 다가서기’라는 주제로 지속가능발전의 개념, 지속가능발전 목표 이행의 필요성, 세계적 동향과 주요 이슈, 지속가능발전 기본계획 수립에 대한 제언 순으로 진행됐으며, 현시대가 직면한 위기에 대응하고 지속가능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실천해야 할 방향과 과제를 공유하는 등 지속가능발전 공감대를 확산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향후 금정구는 지속가능발전 기본조례 제정, 업무와 연계한 기본계획 수립, 지속적 교육 추진 등을 통해 지속가능발전의 정책기반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김재윤 부산 금정구청장은 “미래 세대와 공존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금정구의 정책 방향에 지속가능발전의 가치를 담아 변화를 선도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