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정 청년 러스틱 드림, 금정띵작 추진 | 뉴스로
부산금정구

금정 청년 러스틱 드림, 금정띵작 추진

부산 금정구(구청장 김재윤)는 오는 21일(일)까지 금정에서 ‘띵!’하고 떠오른 아이디어를 직접 실현해 볼 예비 청년문화기획자들을 모집한다.

‘금정 청년 러스틱 드림-금정띵작’프로젝트는 지방소멸대응기금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청년 인재 양성을 위한 청년 유동 인구 유입을 위해 기획하였고, 보조사업자 선정 공모를 통해 청년단체 청춘연구소 컬처플러스(대표 최정원)와 함께 추진하는 사업이다.

지역자원을 활용한 기획 및 다양한 사례 학습을 위한‘띵크어바웃 금정’, 멘토링과 컨설팅을 통해 아이디어를 구체화한 후 직접 실행해보는 ‘금정띵작’, 청년들이 직접 지역축제를 기획하고 운영하는 ‘금정 피크닉뮤직페스티벌’로 구성되어 있다.

‘띵크어바웃 금정’에는 모종린 교수(연세대학교), 신총물총축제, 한강이불영화제 등 이색이벤트 전문기획자, 한길우 대표(페스티벌 플랫폼가가), 멍때리기대회 기획자, 웁쓰양 대표(웁쓰양컴퍼니), 월드디제이페스티벌 기획자, 류재현 감독(상상공장) 등 대중에게 널리 알려진 로컬과 축제, 이색이벤트 등 문화예술계 최고 전문기획자들의 특강으로 구성된다.

‘금정띵작’에는 개인 또는 팀을 구성하여 지역의 여러 기획전문가의 멘토링과 컨설팅을 통해 아이디어를 구체화한 후 심사를 통해 배정된 예산을 통해 직접 실행하여 운영까지 해본다. 이렇게 초급과정을 마친 뒤 수료자들에 한 해 금정지역의 축제를 직접 기획하고 운영해보는 중급과정인 ‘금정 피크닉페스티벌’로 마무리된다.

김재윤 부산 금정구청장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지역의 청년 문화기획자들이 양성되고 그들을 통해 금정구의 러스틱라이프를 실현하여 많은 청년이 정착하는 금정구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 및 참여 정보는 금정구청 누리집(www.geumjeong.go.kr) 또는 청춘연구소 컬처플러스 인스타그램(@youthlab_cultureplus)에서 찾아볼 수 있으며, 기타사항은 금정구 일자리경제과(051-519-4874)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