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정 ESG 미래자동차 과학캠프 열린다 | 뉴스로
부산금정구

금정 ESG 미래자동차 과학캠프 열린다

금정구(구청장 김재윤)는 이번 여름방학 기간에 관내 초등학생, 중학생을 대상으로 ‘금정 ESG 미래자동차 과학캠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운영되는 ‘금정 ESG 미래자동차 과학캠프’는 학생들에게 친환경 자동차에 대한 흥미를 느낄 기회를 제공하고, ESG에 기반한 배움과 실천을 통해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주체적인 미래 과학 인재를 양성하고자 진행된다.

초등학교 5~6학년,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부산대학교 기계관, 울산 일원에서 오는 25일~27일, 3일간 미래 친환경자동차에 대한 이론․실습 및 다양한 체험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자동차 전문가와의 만남, 울산 현대자동차·장생포 고래박물관 견학 등 학교 교육과정에서 수행하기 어려운 심화 과정의 주제 탐구 및 팀 프로젝트 활동을 통해 학생들에게 협동심 및 토론 능력 향상과 친환경자동차 분야에 대한 심화 탐구활동을 통한 진로 탐색의 기회도 제공하고자 한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7월 13일부터 금정희망교육지구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금정희망교육지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금정구 관계자는 “금정구는 아이들의 꿈이 자라는 희망찬 금정 건설을 위하여 이번 여름방학 기간에 금정 ESG미래자동차 과학캠프와 더불어 영어, 인문학 캠프도 운영 예정이며, 이러한 체험행사로 우리 아이들이 창의적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