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노후 저층 주택 대상 ‘집수리 비용 융자 및 이자 지원’ | 뉴스로
서울금천구

금천구, 노후 저층 주택 대상 ‘집수리 비용 융자 및 이자 지원’

서울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서울시 예산을 지원받아 노후 저층 주택을 대상으로 집수리 비용에 대한 융자 및 이자를 지원한다고 27일 밝혔다.

융자 지원은 20년이 넘은 저층주택을 수리하는 경우 신청할 수 있다. 공사비의 80% 범위 내에서 최대 6천만 원까지 연이율 0.7%의 고정금리로 지원하며 3년 거치 10년 균등분할상환이다.

이자 지원은 10년 이상 경과한 저층주택 중 주거환경 개선이 필요한 경우 신청할 수 있다. 집수리 공사비의 80% 범위 내, 최대 6천만 원까지 시중금리로 지원하며 5년 균등분할상환이다. 시중금리 중 최대 2% 이자를 지원하며 나머지는 신청인이 부담한다.

융자는 5월부터 8월까지 매월 1~15일 총 4차에 걸쳐 접수할 예정이며, 이자 지원은 12월 31일까지 상시 신청할 수 있다. 희망자는 사업을 신청하기 전, 우리은행(금천구청지점)에 방문해 융자 가능 여부와 금액을 확인한 다음 기간 내 금천구청 주거정비과로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유성훈 서울 금천구청장은 “노후되어 집수리를 고민하는 주민들께 이번 융자 및 이자 지원이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는 데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