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2023년 탄소중립 생활실천 공모사업’ 참여 단체 모집 | 뉴스로
서울금천구

금천구, ‘2023년 탄소중립 생활실천 공모사업’ 참여 단체 모집

서울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탄소제로 도시 조성을 위해 오는 3월 3일까지 ‘2023 탄소중립 생활실천 공모사업’ 참여 단체를 모집한다.

이번 공모사업은 관 주도의 사업에서 벗어나 주민이 직접 탄소를 줄이는 실천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했다.

공모 분야는 제로웨이스트 활동가 양성 및 교육, 탄소중립 캠페인 및 홍보, 탄소중립 실천사업이다. 단체별로 500만 원 이내에서 총예산 2,000만 원 소진 시까지 지원한다.

금천구에 거주하거나 직장 등에 소속돼 있는 10인 이상 주민 모임 또는 단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공모사업에 대한 주민의 이해를 돕기 위해 2월 중 사업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는 금천구청 홈페이지에서 사업계획서 등 관련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 또는 금천구청 8층 환경과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금천구는 접수된 사업계획서 등을 토대로 1차 부서심사, 2차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4개 사업을 선정하며, 최종 결과는 3월 중 홈페이지에 공고하고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유성훈 서울 금천구청장은 “탄소중립과 기후변화는 우리 모두가 함께 해결해야 할 문제이며, 특히 지역사회의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이 중요하다”라며, “제로웨이스트, 탄소중립 등 실천 문화가 지역에 널리 확산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