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2024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실시 | 뉴스로
서울금천구

금천구, 2024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실시

서울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6월 16일까지 2024년도 예산편성에 반영할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을 집중 공모한다고 11일 밝혔다.

2024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제 예산 규모는 총 15억 원이다. 주민이 직접 필요한 사업을 제안하는 ‘주민제안형’ 사업 9억과 주민들의 숙의·공론을 통해 발굴하는 ‘주민협치형’ 사업 6억으로 구성된다.

이 중 사업 공모 대상은 9억 원 규모의 ‘주민제안형’ 사업이다. 연중 신청할 수 있지만, 2024년 예산에 반영하기 위해서는 집중 공모 기간인 6월 16일까지 제출해야 한다.

대상 사업은 생활 속 불편을 해소하거나 구민의 복리를 증진하기 위한 사업으로, 교통·주택, 공원·환경, 복지·여성, 경제·문화·관광, 교육·청소년 5개 분야다. 사업비는 건당 3억 원 이내, 행사성 사업은 2천만 원 이내로 신청할 수 있다.

사업 제안을 희망하는 주민은 금천구청 홈페이지 ‘참여소통-주민참여예산제-주민참여예산 사업신청’ 게시판에서 신청하면 된다. 이 밖에 홍보 포스터의 QR코드 스캔을 통해 간편하게 신청할 수도 있다. 또한 신청서를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아 작성 후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 또는 금천구청 7층 자치행정과에 방문 또는 우편 신청도 가능하다.

이번 공모 기간 내 제안된 사업은 사업부서 검토(5∼6월),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심사(7~8월), 주민투표(8~9월) 등을 거쳐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공모 기간 이후 접수한 사업은 2025년도 예산편성 시 검토한다.

유성훈 서울 금천구청장은 “공모를 통해 주민들이 보내 주시는 다양한 의견을 최대한 검토하고 수렴해 더욱 살기 좋은 금천구를 만들어 가겠다”라며, “우리구에 꼭 필요한 사업이 제안될 수 있도록 구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