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여성 1인 가구 안심홈세트 지원’ 안전한 주거환경 조성에 나선다 | 뉴스로
부산기장군

기장군, ‘여성 1인 가구 안심홈세트 지원’ 안전한 주거환경 조성에 나선다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주거침입, 성폭력 등 여성 취약범죄를 예방하고 안전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여성 1인 가구 40명에게 ‘안심홈세트’를 지원한다고 4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기장군에 주민등록상 주소를 유지하고 있으며, 전세환산가액(보증금+(월세×12)) 1억원 이하의 주택에 거주하는 여성 1인 임차인 가구이다. 단, ‘아파트 거주자’와 ‘부산시 청년 1인 가구 안심홈세트 지원사업’의 기수혜자는 제외된다.

지원물품은 모두 3가지로 휴대전화로 현관 상황을 실시간 확인하는 스마트 초인종,위급상황 발생 시 경보음이 울리며 현 위치를 전송하는 휴대용 비상벨, 창문 잠금장치로 구성된다.

군은 3월 4일부터 3월 29일까지 대상자를 집중 모집하며, 신청자 미달 시 예산 소진 시까지 상시모집을 진행한다. 이후 신청자 자격 등에 대한 검토 절차를 거쳐 대상자를 확정해 4월 중 해당가구에 택배로 발송할 예정이다.

희망자는 기장군 홈페이지의‘알림사항’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해 주민등록등본, 임대차계약서 사본 각 1부와 함께 이메일 또는 기장군 가족복지과에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기장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1인 가구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고 추진해 1인 가구의 복지 증진과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