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저소득가구 대상‘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지원사업’ 추진 | 뉴스로
부산기장군

기장군, 저소득가구 대상‘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지원사업’ 추진

부산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친환경(저녹스) 보일러를 설치하는 저소득층 가정을 대상으로 보조금을 지원하는 ‘2024년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저녹스 보일러는 연소 시 화염온도·산소농도 조절·연소 가스 체류시간 단축 등으로 질소산화물(NOx) 발생량을 억제하고 연소효율이 증대된 고성능 버너이다.

지원대상은 2024년에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로 설치(교체)하는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으로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 소유의 시설물, 무허가 건축물에 설치하는 보일러는 제외된다.

올해 지원 물량은 저소득가구 114대로 지원금액은 1대당 60만원이며, 지원신청은 주택소유자나 주택소유자의 동의를 받은 세입자가 신청하거나, 보일러 공급자가 대리 신청할 수 있다.

신청방법은 대상자가 보조금 지급 요청서 등 제출서류를 구비하여 기장군 환경위생과로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신청하면 되며, 오는 2월 1일부터는 가정용 보일러 인증시스템 홈페이지(www.greenproduct.go.kr/boiler)에서 온라인 신청도 가능하다.

기장군 관계자는 “저녹스 보일러로 교체 시, 일반보일러에 비해 가격이 약 20만원 비싸나 연간 최대 13만원 연료비 절감된다”며, “환경보호는 물론 난방비 절감을 위해서도 많은 주민들이 신청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