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정관읍, 취약계층에 건강식품꾸러미 전달 | 뉴스로
부산기장군

기장군 정관읍, 취약계층에 건강식품꾸러미 전달

부산 기장군 정관읍행정복지센터(읍장 김종천)는 지난 16일 관내 취약계층 50가구에게 건강식품꾸러미(수육, 김치, 귤 1박스, 찐빵 등)를 전달하며, 훈훈함 속에 ‘가치∞다같이, 영양이음/건강이음 사업’을 마무리하였다고 밝혔다.

‘가치∞다같이, 영양이음/건강이음 사업’은 행정안전부의 ‘2022년 주민 생활현장의 공공서비스 연계 강화’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였으며, 정관읍이 주관하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명예사회복지 공무원이 인적 안정망으로 함께 참여하였다.

분기별로 건강취약 계층에 건강식품꾸러미, 건강 물품, 건강음료, 맞춤형 건강정보지 등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하며 취약계층과의 정서적 유대감 형성에 이바지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명예사회복지 공무원은 “우리 주변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건강식품꾸러미와 음료 등을 전달하며 좋아하시는 모습에 매번 큰 보람을 느낄 수 있었다‘며’ 뿌듯함을 전했다.

김종천 정관읍장은 “작은 관심과 지원들이 모여 큰 힘을 전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참여해 주신 협의체, 명예사회복지 공무원 모두의 마음이 모여 더욱 따뜻한 정관이 되었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민관이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여 위기가구 해소를 목표로 우리 지역 실정에 맞는 촘촘한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