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정관 아쿠아 드림파크’ 내년 상반기 개장 추진 | 뉴스로
부산기장군

기장군, ‘정관 아쿠아 드림파크’ 내년 상반기 개장 추진

기장군(군수 오규석)은 정관읍 모전리에 조성중인 정관 빛·물·꿈 교육행복타운 조성사업의 1단계 사업인 ‘아쿠아 드림파크’의 내년 상반기 개장을 추진하고 있다.

‘아쿠아 드림파크’는 현재 건축공사 공정률 50% 이상을 달성했으며, 2022년 3월 준공할 예정이다. 기장군은 준공후 빠른 시일 내에 개장할 수 있도록 관련부서간 협력을 위한 ‘아쿠아 드림파크 개장 준비 대책본부(TF팀)’를 조기 출범했다.

‘아쿠아 드림파크 개장 준비 대책본부(TF팀)’는 부군수를 본부장, 교육행복국장을 부본부장으로 하고, 공사를 맡고 있는 2030기획단장, 시설 관리·운영을 맡을 기장군도시관리공단 이사장, 예산배정을 담당하는 기획청렴실장, 시설 관리·운영 위·수탁계약 등 체육시설 관리를 총괄하는 문화관광과장으로 구성하여 9월 6일에 첫 대책회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 주요 안건으로 첫째 아쿠아 드림파크 운영을 위한 인력확보안의 적정성 검토, 둘째 인건비와 물품비 등 2022년도 예산편성안 검토, 셋째 기장군 체육시설 관리 운영 조례 개정 검토 등을 심도 있게 토의했으며, 관련부서간 유기적인 협업체계를 상시 유지해 나가기로 했다.

한편, 아쿠아 드림파크는 지하1층, 지상2층 연면적 1만1천567㎡로 22개 레인(50m 3레인, 25m 19레인)의 실내 수영장과 부대시설이 조성되며, 특히 청소년과 어린이의 생존수영 교육을 위한 기반시설을 갖추게 된다.

이에 기장군은 기장군도시관리공단과 기존 협약을 맺고 있는 관할 해운대교육지원청과 그외 교육기관 및 보육시설 등과 연계해 많은 청소년, 어린이들이 생존·생활수영을 배울 수 있게 하여, 향후 수영저변이 확대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아쿠아 드림파크 건물 중앙부분에 사계절 이용할 수 있는 야외 가족 물놀이장을 설치하고 겨울철에는 썰매장으로 이용할 계획이다. 아울러 건물 입구에 물빛광장도 조성하여 쉴 자리와 이벤트 공간 확보 등 공공성을 부여하여 시민들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