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화재 발생 행동 매뉴얼 배부 | 뉴스로
부산기장군

기장군, 화재 발생 행동 매뉴얼 배부

부산 기장군(군수 오규석)은 화재 사고 발생시, 신속하게 대응하여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관내 전세대에 ‘화재 발생 행동매뉴얼’을 배부한다고 밝혔다.

이는 최근 빈번히 발생하는 화재 소식의 대비책으로, 대형 화재 발생 시 행동요령을 몰라 인명 및 재산 피해가 커진다는 자체 판단 아래, 주민들의 화재 대응 능력을 키우고, 피해 발생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화재 발생 행동매뉴얼’을 제작·배부한다.

매뉴얼은 화재 발생 신고 요령과 소화기 사용 방법 등 주민이 직접 행동을 취할 수 있는 내용을 그림과 함께 알아보기 쉽게 구성하였다.

기장군은 매뉴얼 배부와 더불어, 관내 공공 시설물 및 다중이용시설의 긴급 안전 점검도 함께 실시하였다. 이를 통해, 비상대피로 확보 여부·소화기 비치 여부 등을 파악하여 화재를 예방하는 것은 물론, 관계 직원들의 현장 출장 시, 수시로 점검할 수 있도록 조치하였다.

기장군 관계자는 “최근 발생한 화재는 행동 요령만 제대로 숙지했더라면 큰 피해를 막을 수 있었을 것”이라며, “화재는 초기 대응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이번 매뉴얼 배부를 통해 화재 발생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기장군은 올해 안으로 전문가를 초빙하여 소화기 사용 요령 등 실질적으로 주민에게 도움이 되는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이외에도 기장소방서와 협조하여, 관내 화재 발생 예방에 다각도로 노력을 하고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