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변화 탐사로봇 만들자!’ 서울시, 놀면서 배우는 환경교육 프로그램 진행 | 뉴스로
서울특별시

‘기후변화 탐사로봇 만들자!’ 서울시, 놀면서 배우는 환경교육 프로그램 진행

서울시(시장 오세훈)는 초·중학생 400명을 대상으로 놀면서 배우는 체험형 환경교육 프로그램 ‘기후변화 탐사대’ 참여 신청을 오는 10일(화)부터 받는다고 밝혔다.

‘기후변화 탐사대’는 미래세대의 기후변화와 에너지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탄소중립 실천을 유도하기 위해 진행되며 온라인 수업과 신재생에너지 교구 체험으로 구성된다.

‘기후변화 탐사대’는 서울시환경교육포털(https://ecoedu.seoul.go.kr)을 통해 10일(화)부터 6월 28일(화)까지 8주간 매주 화요일 50명씩 무료로 선착순 접수 받는다. 저학년, 고학년·중학생 각각 25명씩 총 50명 선착순 접수 받는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기후에너지정보센터(02-2133-3718~9)로 문의하면 된다.

온라인 수업은 매주 토요일 10시, 14시 총 2회 진행되며 교구는 신청자의 가정으로 배송해 각 가정에서 가족들과 함께 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한다.

이외에도 기후에너지정보센터에서는 기관 및 단체를 대상으로 환경교육용 ‘탄소중립D-day 보드게임’을 대여 중이며, 오프라인에서도 다양한 시민 참여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윤재삼 서울시 환경시민협력과장은 “재미있는 체험을 통해 에너지의 소중함과 생활 속 에너지 절약법을 체득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면서 “앞으로도 미래세대의 기후변화 대응 실천을 유도하는 다양한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